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의왕, 단기 스포츠 체험강좌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 운영… 8~11일

임진흥 기자   2017년 08월 14일(월) 제0면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수상스포츠체험_사진[1]
▲ 의왕, 단기 스포츠 체험강좌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 운영

의왕시와 의왕시 체육회는 지난 8~11일까지 명륜보육원생 27명을 대상으로 2017 단기 스포츠 체험강좌인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포츠 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중 하나인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은 스포츠강좌 이용이 어려운 취약계층 유ㆍ청소년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을 권장하고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좌 운영은 강촌관광농원과 원 수상레저에 맡았다.

시 체육회는 카약과 바나나보트, 래프팅 보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상레저를 쉽게 따라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상 스포츠 전문강사를 지원했다.

음영도 의왕시 체육회 수석부회장은 “그동안 시 체육회가 체육 활동 위주로 지원을 해왔는데 이번 기회에 어려운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홍형표 의왕시 문화체육과장은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을 통해 평소 스포츠강좌 수강이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이 심신을 단련하고 멋진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며 “수요자 맞춤형 지원을 통해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저소득층 가구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매월 8만 원씩 8개월 동안 체육시설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