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무소속 원경희 여주시장 예비후보, 1조3천억 규모 초대형 프로젝트 완성 약속

류진동 기자   2018년 05월 15일(화) 제0면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원경희  사본

무소속 원경희 여주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재선에 당선되면 1조 3천억 규모 초대형 프로젝트를 완성하겠다”고 선언했다.

원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여주시 상거동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맞은편 시유지 등에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반려동물테마파크와 연계해 1조 3천억 원 규모의 외자유치 사업을 이미 상당 부분 진행하고 있다”며 “재선에 성공하면 사업이 급물살 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곧 구체적인 공약집을 통해 사업내용을 공개하겠다”며 “여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에는 주거시설과 리조트 시설, 중앙정부와 추진중인 3천억 원 규모의 ‘명품 친환경 지속가능발전도시 조성사업’이 함께 추진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첫 번째로 150억 원을 투입해 영동고속도로 위로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 아울렛과 반려동물테마파크를 연결하는 육교형 다리를 건설하고 맞은편 대포산에 1조 원의 외자 유치를 통해 주거시설과 휴양지를 함께 건설하는 초대형 개발사업을 이어가겠다”면서 “재임기간 안에 이들 시설을 조성, 여주 시민을 15만에서 20만 명으로 증가시키겠다”고 밝혔다.

원 예비후보는 또 “중앙정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3천억 규모의 에코시티 조성 사업이 완성되면 남한강에 물의 정원이 조성돼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를 만들어가는 기틀이 마련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원 예비후보는 “인근 이천시와 양평군 처럼 재선 3선 시장을 만들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여주=류진동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