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갈비찜, 레시피는?

장건 기자   2018년 09월 20일(목) 제0면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수미네반찬'에서 김수미가 갈비찜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 '수미네반찬'에서 김수미가 갈비찜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제자들과 함께 갈비찜을 만들었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은 '추석 특집'으로 꾸려졌다.

먼저 배를 갈아서 강판 또는 믹서기로 갈아준다. 다진 마늘(400g), 간 배 1개와 간 생각 1톨을 면포에 담아 짠다. 간장을 150ml 정도 넣는다. 살짝 칼집을 넣은 갈비(10대 기준)를 넣는다. 양념이 골고루 밸 수 있도록 고기 뒤집어 준다. 그리고 3시간 정도 재워준다.

무를 2~2.5센티 두께로 자른 뒤 무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깎는다. 당근도 무보다 조금 작게 모서리 부분을 깎아준다. 표고버섯은 반 잘라서 자루를 떼어낸다.

냄비에 계피 1개를 바닥에 깔고 건고추 2개와 양념에 재운 갈비를 넣는다. 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준다. 색을 보고 간장을 조금 더 넣어준다. 센불에서 3~40분 정도 고기를 익혀준다.

갈비찜에 대추를 먼저 넣고 다듬어둔 무와 당근, 버섯을 넣는다. 그리고 물과 간장을 재료가 양념에 잠기게끔 보충한다. 매실액 한 큰술 넣고 깐 밤과 3cm 정도로 자른 대파 넣는다.

고기가 익으면 은행을 넣고 지단을 올리고 은행과 잣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반 수 정도로 마무리한다.

한편, 제자들이 만든 갈비찜을 맛본 김수미는 "모두 잘 됐다"며 극찬했다.

장건 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