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잡채, 레시피는?

장건 기자   2018년 09월 21일(금) 제0면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표 잡채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표 잡채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표 잡채 레시피가 공개됐다.

20일 '수미네 반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볼에 양조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 1/3 큰술, 후추 조금을 넣고 섞은 뒤 잡채용 소고기를 재운다. 양파 1/2 개를 얇게 썰고, 당근은 1/3개를 6cm길이로 채 썬다. 목이버섯 30g과 자루를 제거한 표고버섯 3개를 얇게 채 썰고 대파 1대를 6cm 길이로 채 썬다.

냄비에 적정 분량의 물과 소금 1/2 작은술을 넣고 끓여 시금치 밑동을 다듬고 약 10초간 데친 후 찬물에 10분간 담가둔다. 찬물에 담가둔 시금치를 건져내 물기를 짠 뒤 소금 한 자밤,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고 무친다.

물에 불린 당면 500g을 끓는 물에 약 3분간 삶아주고, 체에 밭쳐 찬물로 헹군다. 팬을 약한 불로 달군 뒤, 재워둔 소고기를 볶다가 건져낸다. 고깃국물이 남아 있는 팬에 채 썬 당근, 표고버섯, 목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들기름 1 큰술을 넣고 채 썬 양파를 볶는다.

양념장은 양조간장 2.5 큰술, 설탕 2 작은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참기름 1/2 큰술을 넣고 섞는다. 볶은 채소들을 팬 한쪽에 몰아넣고 들기름 1 큰술을 넣은 뒤 약한 불에 당면을 볶는다. 여기에 만든 양념장을 골고루 뿌린 뒤, 시금치와 대파를 넣고 볶으면 완성된다.

한편, 앞서 지난 1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은 '추석 특집'으로 꾸려져 갈비찜과 잡채를 만들었다.

장건 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