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꿈꾸는 경기교육] 평택 푸른동삭유치원 ‘합동소방훈련’
사회 꿈꾸는 경기교육

[꿈꾸는 경기교육] 평택 푸른동삭유치원 ‘합동소방훈련’

119소방대, 화재 대응 능력 강화

image

평택 푸른동삭유치원(원장 유미숙)이 지난 18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화재 발생 시 원아들과 교직원의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평택비전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했다.

교직원들은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역할 분담 및 대피로 동선 등을 점검했다. 발화 장소는 1층 보건실로, 전기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했다. 대피 훈련 실시 전 각 학급에서는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과 대피경로에 대해 알아봤다.

지난 1학기에도 재난안전교육과 함께 화재대피훈련을 경험해왔던 원아들은 화재경보기가 울리자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코와 입을 막고 신속하게 정해진 대피장소로 이동했다. 모든 유치원 구성원이 안전한 장소로 대피한 후에는 교사가 학급별로 인원 파악, 부상 원아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쳤다. 이후 소방대원 평가를 통해 화재 시 올바른 대피 요령 등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미숙 원장은 “언제 어디서든 화재 발생의 요인은 늘 존재 한다”며 “화재로부터 생명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생명을 지킬 수 없기에 철저한 대비 차원에서 훈련이 이뤄지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평택=안노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