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일보/민현배 기자] 5일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 방송 ‘시사비트’ 3회가 방영됐다.
암호화폐는 알아도 블록체인은 모르는 시청자들이 의외로 많아 이번 회는 블록체인을 주제로 다뤘다.
이날 방송에는 한국블록체인거래소 HTS코인의 박희종 정보이사가 초대손님으로 등장했다. 박 이사는 증권, 금융계에 오랜 시간 몸담았고 현재는 HTS코인에서 정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박 이사는 블록체인을 제3의 중개자 없이도 거래와 교환이 가능한 알고리즘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을 만들기 위해 탄생했고, 그런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교환, 매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분리시켜 발전시킬 수 없다는 것이 박 이사의 주장이다.
‘시사비트’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 시사점, 업계 현황을 지속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person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