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어린이연극 '징검다리' 공연

경기도문화예술회관(관장 김문무)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연극 ‘징검다리’를 12,13일 오후 3시·5시30분 경기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도문예회관의 기획공연 ‘징검다리’는 전문 어린이연극이 부재한 지역연극계에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철학적 사고의 문을 열어줌으로써 단지 재미만을 추구하던 기존 틀을 벗어나 어린이 연극의 전형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징검다리’는 한국의 민담과 설화에 매료된 호주 연출자 로저 린드가 고서적과 사료를 뒤지며 이야기거리를 찾던중 두 마을이 강을 사이에 두고 매년 10월쯤 다리를 놓았다는 풍습을 접하고 이를 토대로 문화와 언어가 다르다는 살을 붙이고 강을 지키는 하백과 소년, 소녀를 등장시켜 작품화한 것이다.

‘징검다리’에서는 전혀 다른 언어와 환경을 가진 두 마을 사람들이 닫힌 마음을 열고 서로에 대한 신뢰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면서, 서로를 존중하고 아끼는 가운데서만 자라나는 진실한 우정과 친구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깨닫게 하고있다.

이 작품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탄탄한 희곡,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사실적인 크고 작은 도구와 무대장치, 환상을 불러 일으키는 특수효과, 마술적 기법, 그리고 라이브 음악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끊임없는 상상의 세계를 선사한다. 또한 배우들의 의상을 한복으로 응용 제작해 우리 것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0331)230-3200

/이연섭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