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시행자·감리단·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2025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안양시 제공.
안양시 2025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16일 재개발 및 재건축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안양역세권 지구 재개발정비사업 조합, 신한아파트 지구 재건축정비사업 조합, 건설사업관리단 및 시공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양시는 대규모 공사가 진행되는 현장에서 관내 업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부양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관내 공사 및 용역업체와의 하도 체결 확대, 건설자재와 장비의 우선 이용, 지역 근로자의 우선 채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협약에 따라 시공사들은 공사 진행 중 주변 음식점과의 상생을 위해 우선적으로 이용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며,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협력을 다짐했다. 이러한 조치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조은호 안양시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사업시행자, 감리단, 시공사가 상호 신뢰를 쌓고 적극 협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공사가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