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독자투고] 안전예방 ‘안전신문고’

대한민국을 슬픔에 잠기게 했던 세월호 참사가 1주년을 맞이하였으나 여전히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크고 작은 사건ㆍ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우리 사회에서는 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사고와 세월호 참사, 판교 테크노벨리 환풍구 붕괴 사고 등 대형사고가 잇따라 발생하였고, 올해에도 역시 의정부 아파트 화재, 캠핑장 화재, 강남 도로침하 사건 등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정부는 세월호 참사 이후 국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안전관련법을 강화하고 국민안전처를 발족하였다.

국민안전처는 대형사고 등 재난 예방과 대응 업무를 수행한다. 최근에는 우리 주변 위험요소를 신고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를 운영하고 있다. ‘안전신문고’는 홈페이지뿐 아니라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다.

우리 주변의 안전취약요소인 노후시설, 옹벽과 축대의 위험요소, 가건물 위험요소, 도로표지판 잘못된 사례, 성매매 불법시설과 불건전 광고 등 누구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신고를 접수한 담당기관은 7일 이내에 신고자에게 결과를 통보, 적극적으로 개선, 정책에 반영한다.

나 자신, 우리 가족, 나아가 우리 이웃을 지키기 위해 안전을 지키는 착한 습관 ‘안전신문고’ 지금 당장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상희 안산단원경찰서 민원실장 경위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