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4 (금)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바이나인 데뷔, 팬들은 모든 준비가 됐다

바이나인 멤버 이미지. 인터넷커뮤니티
바이나인 멤버 이미지. 인터넷커뮤니티

‘프로듀스 X101’ 파생그룹 ‘바이나인’의 데뷔를 바라는 팬들의 열망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바이나인(BY9)은 Mnet ‘프로듀스 X 101’의 파이널 생방송에서 엑스원으로 데뷔하지 못한 9명의 연습생인 구정모, 금동현, 김민규, 송유빈, 이세진, 이진혁, 토니, 함원진, 황윤성을 멤버로 한 가상 그룹이다.

바이나인이란 ‘By (팬들에 의한) nine (9명의 데뷔)’을 뜻하며 ‘Be Your Nine’의 약자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공식 로고, 팬덤명(디어나인), 응원봉, 공식색, 세계관, 앨범 커버 디자인은 물론 리얼리티 프로그램 구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팬들에 의해 직접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들의 데뷔를 위한 광고와 모금까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들의 각 소속사에서는 분위기를 지켜보며 자체 논의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워너원이 탄생한 뒤 JBJ, RAINZ 등의 파생그룹이 데뷔한 것과 비교하면 이번 팬들의 움직임은 훨씬 적극적이고 전문적이기까지 하다.

이에 이미 인기와 화제성 면에서는 엑스원에 못지 않은 바이나인이 데뷔무대에 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