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광명시-한양대 에리카, ‘경기도 RISE사업’ 협약 체결

박승원 광명시장(왼쪽)이 이기정 한양대 에리카 총장과 경기도 RISE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왼쪽)이 이기정 한양대 에리카 총장과 경기도 RISE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양대 에리카와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공모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RISE 공모사업은 교육부가 대학 재정지원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이관해 지역 특성과 발전 전략에 맞춰 대학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교육부의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도 라이즈 사업 공모 선정 프로젝트 및 단위과제 수행 지원 ▲지역 현안 발굴 및 해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홍보 지원 ▲그밖에 경기도 RISE 사업의 효율적 추진에 필요한 교류·협력 등을 추진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 한양대 에리카, 지역 산업계가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 광명시가 경제 자족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산·학 협력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