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한국마사회,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주간 행사 동참

한국마사회,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주간 행사 동참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청소년 불법 도박의 위험성과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16일 열리는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주간’ 행사에 적극 동참한다.

 

한국 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 주관하고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대상 불법 도박의 실태를 알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청소년들이 불법 도박에 쉽게 노출되고 있어 조기 예방과 인식 제고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마사회는 행사 현장에서 청소년들이 도박이 아닌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승마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건강한 승마체험, 건전한 선택’을 주제로 구성된 부스에서는 말zone힐링 승마 시뮬레이션 체험과 말랑말랑zone 월리와의 교감 체험, 그리고 포토존이 마련돼 청소년들이 말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불법 도박은 청소년의 인생을 크게 망가뜨릴 수 있는 심각한 범죄행위로 조기 인식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마사회는 앞으로도 승마라는 건강한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