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의왕시자원봉사센터, 자매결연 도시 충북 괴산군 농가 일손 돕기

image
자매결연도시인 충북 괴산군에 일손돕기로 나선 의왕시자원봉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왕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의왕시 자매결연도시인 충북 괴산군에서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의왕시 자원봉사자 30여명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을 찾아 사과 적과(열매솎기) 작업을 함께하는 등 영농철 바쁜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올해 4주년을 맞은 자원봉사센터 자매결연도시 일손돕기 활동은 매년 2회 진행되고 있으며 농촌 고령화 및 과소화에 따른 농업 생산량 감소, 농가 경영비 상승 등의 어려움을 겪는 농업에 자원봉사자의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괴산군뿐 아니라 전북 무주군과 제주 서귀포시 등 의왕시 자매결연도시와의 자원봉사 및 문화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안종서 의왕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의왕시 자원봉사자의 농촌봉사활동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촌일손돕기 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