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이달의 모범교도관] 이상신 화성직업훈련교도소 교감

이상신 화성직업훈련교도소 교감
이상신 화성직업훈련교도소 교감

 

서울지방교정청은 이달의 모범교도관으로 이상신 화성직업훈련교도소 교감(52)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1998년 임용된 이 교감은 교정공무원에 대한 뚜렷한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맡은 바 직무를 청렴하고 성실하게 수행해 교정행정 발전에 헌신해 왔다.

 

그는 수용자의 교정·교화를 위해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수용자의 가족들에게 친절한 상담과 안내로 교정기관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교감은 수용자 귀휴 업무를 담당하면서 출소를 앞둔 수용자들이 사회에 잘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가족 사망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귀휴심사위원회를 개최, 특별 귀휴를 사용하게 하면서 수감자의 수용 생활 적응을 도왔다.

 

이와 더불어 그는 불교집회 및 봉축법회 등 매주 종교 행사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직원들 간 협조에도 힘쓰고 있다.

 

서울지방교정청 관계자는 “이 교감은 25여년간 업무를 하면서 자신이 얻은 정보를 직원들과 공유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맡은 업무를 철저히 수행하는 등 동료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점이 인정돼 이달의 모범교도관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