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2.㈜준쉐이드

IoT 스마트 차양시스템글로벌시장 석권 도전장

image

지난 2002년에 설립돼 창립 20주년을 맞은 ㈜준쉐이드(대표 박준익)는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토대로 무선시스템과 IoT시스템을 접목한 스마트 차양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국내 주요 건설사에 커튼 모터, 블라인드 모터 등의 주력 제품을 공급 중이다.

특히 전동 블라인드는 건축물 구조와 소비자의 욕구에 맞게 변화하고 있는데, 준쉐이드의 제품은 신기술 접목 과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기존 수동형 블라인드의 단점을 파악한 뒤 미래형 블라인드를 개발하며 전동 차양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고급형·충전형·일반형 모터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주거·상업·교육 등의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image
스마트 차양시스템 제품. 준쉐이드 제공

준쉐이드의 전동 블라인드 시스템은 강력한 모터의 힘과 저소음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다. 그중 가장 큰 장점은 전동커튼시스템과 전동블라인드시스템에 양방향 무선RF 통신기술(S-RF Technology)이 적용돼 있다는 점이다. 이는 보다 정확하고 멀리, 편리하게 일괄 개폐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 지형물의 간섭과 거리에 제한이 없으며 건물에 맞는 맞춤형 시스템 추진도 가능하다.

준쉐이드는 고품격의 인테리어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편리한 주거환경도 만든다. 또한 쾌적한 환경에서 냉난방 에너지 절약 효과를 도모할 수 있어 향후 주거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기술혁신을 거듭하며 지역 경제를 넘어 세계적 브랜드로 자리잡겠다는 준쉐이드. 이미 보편화된 주거·상업용 건물의 IoT시스템을 준쉐이드만의 시스템과 연동 시켜 일괄 제어를 가능하게 하고, 건물에 맞는 맞춤형 시스템 개발을 추진해 국내 차양 시장의 주요 호텔 및 상업 건물에 설치, 시공되고 있기도 하다.

2021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준쉐이드는 도의 든든한 지원사격으로 기술 개발과 기업 성장을 견인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주요 건설사에 커튼 모터, 블라인드 모터 등 주력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생산의 장점인 신속한 현장 대응력으로 발 빠른 문제 해결력을 갖춘 것도 준쉐이드의 자랑이다. 앞으로도 도가 지닌 브랜드 가치와 기업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융합한 구체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박준익 대표는 “에너지 제로 하우스에 발맞춰 전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주거용 차양 시스템 모터를 개발 진행 중이다. 이로 인해 에너지가 절약되고 나아가 생산까지 하는 아이템으로 지구를 살리는 일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면서 “고품격 인테리어 공간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한층 높아진 생활의 품격을 만끽하도록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박병규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