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광주시 지역 경제 살리기 영상 '눈길'…시민 자발적 소비 참여 유도

광주시가 제작한 유튜브 영상 ‘우리 동네 지역경제 살리기–착한가격업소편’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제작한 유튜브 영상 ‘우리 동네 지역경제 살리기–착한가격업소편’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시 제공

 

“경제 관련 행정시책도 이제부터는 디지털 영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도 즐기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광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가까이에서, 촘촘하게!’ 유튜브 영상 콘텐츠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유튜브 영상 ‘우리 동네 지역경제 살리기–착한가격업소편’을 공개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소비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해당 영상은 착한가격업소를 소개하고 시민들의 지역 상권 이용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은 신선한 연출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진행 중인 ‘지역경제 붐업 이벤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시민들이 지역 내 가게를 이용한 영수증 사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지역화폐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시는 그동안 공직자 외식의 날 운영, 지역업체 물품 구매 장려, 광주e장터 입점 기업 확대 등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영상 콘텐츠는 기존 정책과 시민 일상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지속 가능한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방세환 시장은 “정책의 규모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하고 실용적인 정책이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훈풍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청 홍보담당관실을 통해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