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재능대, ‘시니어 튜터’ 운영…성인학습자 맞춤 디지털 학습 지원

성인학습자 대학생활을 지원하는 '시니어 디지털 튜터’들이 임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 제공
성인학습자 대학생활을 지원하는 '시니어 디지털 튜터’들이 임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 제공

 

재능대학교가 디지털융합학과 졸업생들을 ‘시니어 디지털 튜터’로 임명, 성인학습자 재학생 지원 활동에 나선다.

 

22일 재능대에 따르면 ‘시니어 디지털 튜터’는 학업 과정에서 디지털 역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성인학습자들을 돕기 위해 졸업 동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프로그램이다.

 

재능대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디지털융합학과 졸업생들 중 재능기부 희망자들을 ‘시니어 디지털 튜터’로 임명했다.

 

‘시니어 디지털 튜터’는 성인학습자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학습 지원을 펼치며, 학과와 재학생 간의 교류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조영옥 동문은 “좋은 환경과 다양한 배려 속에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었던 만큼, 후배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뜻깊은 역할을 맡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디지털융합학과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주기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을 통해 개설한 학과로, 성인친화적 평생학습 기관으로서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