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화성영천유치원 어린이봉사단, 치동천서 환경보호 캠페인

image
화성영천유치원 어린이봉사단 소속 어린이들이 지난달 30일 치동천 인근에서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화성영천유치원 제공

 

화성영천유치원 어린이봉사단은 지난달 30일 치동천 공원과 유치원 인근 상가 일대에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에 참여하며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생태 시민교육을 체득 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유아들은 ‘치동천 동식물을 지켜주세요’, ‘쓰레기를 길에 버리지 않아요’, ‘담배를 피면 모두가 아파요’ 등의 문구가 담긴 환경 표어 피켓을 들고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봉사단은 지난 4월에는 치동천에서 플로깅 및 생태조사 활동을, 5월에는 모종 심기와 유치원 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미자 원장은 “영천유치원 어린이봉사단은 생애 첫 생태 시민으로서 자연과 지역을 사랑하는 주체적 실천자”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교육을 통해 유아들의 공동체 의식과 실천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