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된 라인의 튜닉형 재킷, 간편하고 캐주얼한 느낌의 셔츠형 스타일, 간결하고 심플한 스타일로 남성적인 멋을 살린 테일러드 재킷, 60∼70년대 이미지로 어깨부분을 강조한 복고풍 롱 재킷 등 예년보다 다양한 소재와 스타일의 재킷이 이 가을 여성들의 멋을 더하고 있다.
재킷의 중심 컬러는 카키와 크레이. 앞여밈이 생략되거나 벨크로(찍찍이), 자석 등을 활용해 심플함을 강조하며 전체적으로 자연스런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다. 미니멀한 경향이 주를 이루며 얇고 가벼운 느낌의 소재와 다양한 길이로 간편한 착용감이 특징적이다.
여성스러운 곡선과 글래머 스타일에서 벗어나 중성적 분위기의 실용성을 살린 디자인의 전개도 눈에 띈다.
재킷은 일반 단품류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지만 한번 장만할 경우 다양한 분위기로 응용해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 가지고 있는 다른 옷과의 어울림을 충분히 고려한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아이템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캐주얼 재킷은 체형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청바지와 레깅스, 복고풍의 판탈롱 팬츠와도 잘 어울린다.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테일러드 재킷은 유행에 상관없이 꾸준하게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스타일의 단조로움을 피하려면 이너웨어로 밝고 화사한 색상의 블라우스나 따뜻하고 사랑스런 느낌의 터틀넥 스웨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번 시즌 최고의 인기 스타일은 이전보다 길어진 형태의 코트식 롱 재킷. 디자인·소재·패턴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의 변신이 특징적이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실루엣이 매력적이며 신축성있는 소재의 사용은 활동성을 강조할 수 있다. 롱 재킷은 정강이까지 내려오는 길이때문에 지나치게 상체가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하의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중성적인 매력이 특징적이며 가늘고 길어 보이는 느낌을
주기위해 짧은 스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