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있는 겨울피부 관리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에 윤기가 없이 버석거리고 거칠해졌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좋은 화장품과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오지만 워낙 종류도 많고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달라 제품으로만 해결하려다 제대로 효과를 못봐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오히려 이러한 문제점은 식생활이나 일반 생활패턴속에서 가볍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면 피부에 활기를 주고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자.

첫째 식생활에 있어서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자.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는 피부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비타민(장어, 당근, 시금치, 마아가린)과 혈행촉진작용이 있는 비타민 E(아몬드, 대두, 식물류)를 섭취한다. 또 피부가 심하게 거칠어졌다면 영양 보조 식품으로 부족분을 보충 한다.

둘째 피부를 수분 부족 상태로 만들지 않는다.

피부는 차거나 건조한 공기 아래에서 수분을 잃기 쉬우며, 얼굴을 씻은 채로 그대로 놓아두면 피부 수분 부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거칠어질 뿐 아니라 노화의 원인이 되므로 보습성분이 풍부한 에센스와 화장수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

셋째, 마사지로 피부 신진 대사를 활발히 한다.

자기 전에 세안을 하고 나서 마사지 크림을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아래에서 위로 손놀림 해준다. 특히 눈 주위는 힘을 빼고 가볍게 해준다

넷째 거친 피부에는 알맞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피부가 거칠어져 있으면 파운데이션을 많이 바르기 쉬운데 파운데이션도 스킨케어의 일부라 생각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제품을 선택한다. 피부 거칠음을 감추려고 두껍게 바르면 오히려 피부 거칠음이 더욱 눈에 띄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박인숙기자 ispark@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