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연주 시리즈Ⅱ-곽태규 피리의 열정

곽태규 피리의 열정한국창작음악연구회는 ‘명연주 시리즈Ⅱ-곽태규 피리의 열정’을 29일 오후 7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갖는다.

중요무형문화재 제46호 피리 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인 곽태규씨는 국립국악원 정악단 피리수석 겸 이 연구회 회원 등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벌이고 있다.

연주회에선 김정수 지휘에 창작음악연구회 회원들이 함께 나와 국내 초연곡인 이영조의 ‘피리를 위한 작음 협주곡 류(流)Ⅳ-‘갈잎의 노래’’와 이종구의 ‘틀무시의 추억’, 그리고 이성천의 ‘독주곡 42번 ‘풀피리’, 이해식의 ‘굿을 위한 피리’ 등을 들려준다.

문의(02)2261-3456.

2000년을 여는 우리소리의 향연-천년생각

세종문화회관이 ‘2000년을 여는 우리 소리의 향연⑧- 천년생각’을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소강당에서 갖는다.

경기도립국악단의 이준호 예술감독이 지휘하는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연주에 판소리의 조주선, 살풀이춤의 손경순 등이 나와 ‘천년만세’, 판소리 ‘춘향가’중 ‘쑥대머리’, ‘살풀이와 시나위’ 등을 공연한다.

박환영의 대금독주 ‘천년학’에 어우러지는 이태건의 마임, 오구라 가즈오 주한 일본대사의 특별 메시지, 무대와 로비에 마련된 목공예가 최승천의 작품전 등도 색다른 볼거리다. (02)399-1667

국악으로 감상하는 성가곡 연주무대

국악으로 다양한 성가곡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연주회가 마련된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오는 12월 3,4일 국립중앙극장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제17회 정기연주회 ‘새천년맞이 국악성가의 밤-새하늘, 새땅’이 그 무대로 김재영씨의 지휘하에 광림교회, 명동교회, 충현교회 성가대 등 400여명의 혼성 기독교합창단이 나와 ‘원죄’ ‘나의 주 하나님’ ‘크리스마스 캐럴’ 등 다양한 성가곡으로 무대를 꾸민다. (02)2274-3507 /이연섭기자 ys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