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발생시 대비한 점검방법

정보통신부에 설치된 Y2K정부종합상황실은 연초업무개시전 가정과 기업에서 Y2K발생에 대비한 점검방법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PC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점검요령= PC의 전원을 켠 후 ‘제어판’→‘날짜/시간’을 선택, 날짜와 시간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틀릴 경우 PC Y2K점검방법에 따라 점검한 후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PC제조업체에 문의, 해결한다.

응용프로그램의 경우에도 Y2K위험일자(2000.2.29)를 입력, 날짜와 관련된 주요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응용프로그램 제조업체에 문의해결한다.

▲컴퓨터바이러스·해킹 점검요령=사무실내에 있는 PC를 동시에 켜지 말고 단순기능의 PC부터 단계적으로 가동시켜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확인한다.

수신된 전자메일중 의심이 가거나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메일이 있을 경우에는 곧바로 삭제하거나 백신으로 검색한 후 이용한다.

또 PC가 이유없이 정지되거나 메모리 부족, 프로그램 실행속도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현재의 상태를 유지한채 한국정보보호센터(☎3488-4119)에 문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금융거래시 점검요령=납부기한이 1999.12.31에서 2000.1.4일로 연기된 각종 공과금은 기한내에 납부한다.

2000년 1월 공과금 납부통지서의 통지일자, 납부기한, 공과금액은 맞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즉시 금융기관 등 해당 기관에 연락한다./연합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