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이용객이 급증하면서 은행들이 고객들과 친숙하며 인상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도메인으로 변경하고 있다.
특히 일반인들에게 친숙하고 익숙한 이름은 대부분 등록돼 있어 거액을 주고 양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도메인 선점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미은행은 인터넷 전문은행의 이미지 강화를 위해 3월1일부터 인터넷 도메인 이름을 기존의 www.korambank.com에서 www.goodbank.com으로 바꾸기로 했다.
한미은행은 이미 등록된 이름을 국내 도메인전문회사로부터 1억2천만원을 주고 인수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인터넷 뱅킹을 위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주택은행도 기존의 전통적인 은행 업무와 구분하고 일반인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이름인 우리를 도메인으로 택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실무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은행 관계자들은 “인터넷 뱅킹이 확산됨에 따라 은행마다 은행이름과 전혀 다른 친숙한 이름으로 도메인 네임을 바꾸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도메인 네임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은행들이 사용하려는 친숙한 이름은 이미 등록돼 1∼2억원을 주고 매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용어설명:도메인=인터넷 도메인은 사이버 공간의 주소로 각각의 사이트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도메인을 입력해야 한다. 기억하기 쉽고 명확한 도메인이 선호되며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명을 도메인으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정근호기자 ghjung@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