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클릭하면 동심의 門 활짝

재미있게 공부도 하고 놀이도 즐길 수 있는 어린이전용 인터넷 사이트가 속속 생겨나고 있다.

이곳에는 학습자료는 물론 게임·놀이·동화·음악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들이 총 망라돼 있는 것이 특징. 이 사이트들만 잘 활용해도 학습교재나 교구 등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시킴으로써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및 놀이 관련 사이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아이조아(www.izoa.com)= 발달단계별로 놀이와 학습자료가 제공되는 어린이 교육 사이트. 온라인 게임과 각종 읽을거리가 제공되는 ‘얘들아 놀자’코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등록을하고 나이에 맞는 반에 소속되어야 한다. 미취학 어린이는 두리반, 1∼3학년은 세미반, 4∼6학년은 네오반으로 나뉘어 있는데 본명이 아닌 별명으로 등록하기 때문에 사이트 안에서는 별명으로 불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인터넷 백과사전’코네에서는 각 단계별로 국어, 한자, 산수, 역사, 자연, 과학교실, 전통문화, 예체능 과목들이 지원, 원하는 자료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회원등록을 하면 홈페이지도 만들어 준다.

▲에듀넷(edunet.keris.or.kr)=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교사와 초·중·고·대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을 위한 코너도 마련돼 있다. 학습자료실에는 초등학생용 국어, 수학용어, 국사인물, 과학용어 등의 각종 사전이 제공된다.

에듀넷의 특징인 방학특집은 각 학년별 학습정리 및 만들기 등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 방학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조이넷(www.joynet.co.kr)=다양한 학습자료와 놀이자료가 제공되는 사이트로 놀이마당, 정보마당, 학습마당, 이벤트마당으로 코너가 구성돼 있다. 놀이마당엑서는 각종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게임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글짓기, 그림, 음악 등의 솜씨를 자랑할 수도 있다.

정보마당은 천문우주에 대한 자료가 풍부해 모든 하늘의 흑백사진성도를 볼 수 있고 태양계의 신비, 별과 우주에 대한 다양한 자료는 물론 월별 천문예보도 볼 수 있다.

▲에버랜드 포키즈(www.everland.com/forkids/index.html)=동물이나 식물 등 자연세계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을 위한 코너. 동·식물과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퀴즈문제가 많아 풍부한 상식을 키울 수 있다.

조각맞추기, 짝맞추기, 주사위 놀이 등 창의력 개발에 좋은 각종 게임도 제공된다.

▲유니키즈(www.unikids.co.kr)=어린이전용 인터넷 방송국. 인터넷 속의 열린교실을 지향하는 ‘open class’는현직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인터넷 학습자료가 제공된다. 사회, 수학, 자연과목이 3∼6학년까지 개설돼 있는데 동영상과 에니메이션, 사운드가 지원돼 교사가 직접설명해 주는 것처럼 재미있다.

어린이들이 학교소식이나 주변소식을 전하는 사이버 기자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과학문화재단(www.science.or.kr)=재미있는 과학의 세계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 가상과학 실험실, 고려청자와 금속활자, 과학배낭여행 등의 코너가 마련돼 있다.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그리스 등 각 문명에서 발달한 과학의 역사가 만화처럼 제공되는 것도 이 사이트의 또 다른 재미.

▲아이들을 위한 과학(kcsnet.or.kr/eduction/kids/kids.html)=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신기한 실험정보들이 들어 있다. 솜사탕만들기, 치즈만들기 등 구하기 쉬운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실험을 실제로 해 볼 수 있다. /신현상기자 hsshin@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