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지역 백화점 및 할인점 문화센터가 봄강좌 개강을 위해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들 문화센터들은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차원에서 계절이 바뀔때마다 무료 또는 저렴한 수강료만을 받고 계절적인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다.
이번 봄학기에는 생활·취미강좌 이외에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실용강좌,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강좌들이 속속 개설 됐다.
강의기간도 2∼3회 단기특강에서부터 3,6개월(총 11∼12회 수업 매년 3,6,9,12월 개강)기준 5만∼10만원선이며 강좌수강실적에 따라 상품권제공, 증정품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정기강좌 이전에 공개강좌 형태로 무료로 배워볼 수 있는 무료강좌도 눈여겨 볼만하다.
무료공개강좌에 관한 정보는 각 백화점 및 할인점 전단지와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찾을 수 있다.
등록방법은 대형강좌인 경우 강의실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접수를 받고 있지만 소규모 강좌의 경우 전화접수를 받고 있어 가능하면 먼저 전화로 신청한후 수강신청을 하는것이 좋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
‘산뜻한 봄을 준비하는 준비하는 지혜’를 주제로 3월2일부터 5월31일까지 봄맞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해 재즈댄스, 부부댄스스포츠도 개설, 직장인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올 봄학기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했으며 화려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경매부동산 투자가이드를 무료로 개강, 운영할 계획이다.
▲뉴코아백화점 동수원점 및 수원점
봄 정기강좌를 개설 운영을 앞두고 어린이 체조교실을 비롯 수학교실 등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하는 강좌를 대폭 보강했다.
계절적인 감각에 맞춰 거칠어지기 쉬운 손과 발 관리법, 입맛을 당기는 봄요리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LG백화점 구리·부천·안산점
3월6일까지 회원을 모집하는 가운데 770여개 강좌를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음악, 미술, 서화, 건강, 노래, 댄스, 컴퓨터, 어학, 요리 등 취미·교양강좌와 부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양성과정, 직장인을 위한 교양강좌, 미취학아동을 위한 지능·예능발달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했다.
특히 교육프로그램 가운데 엄마랑 함께 동화읽고 말하기, 엄마랑 함께하는 심리미술교실 등 3세에서 5세까지의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이밖에 수강생에겐 문화센터주관 각종 무료공개강좌 참여에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플라자 분당점
3월1일부터 5월27일까지 모두 400여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봄 결혼시즌을 맞아 예비 신부를 위한 메이크업을 비롯 봄철 피부손질과 유행 메이크업, 봄느낌이 가득한 플라워 데코레이션 등 계절감각에 맞춘 다양한 특별기획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파브르자연체험교실, 1세부터 6세까지 유아에게 8천장의 다양한 카드와 동요, 율동, 과학실험을 통해 우뇌와 좌뇌가 균형있는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칼비테 조기교육 등 아동교육을 대폭 보강했다.
▲한신코아백화점 성남·광명점
봄 정기강좌를 개설 운영을 앞두고 2월초부터 본격적으로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문학, 미술, 취미공예, 음악, 직장인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새봄을 맞아 뜻깊은 시간을 활용을 위한 교양, 생활강좌들도 마련돼 있다.
이번 학기엔 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 북수원·영통점
3월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봄강좌기간동안 200여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음악, 미술, 서화, 건강, 노래, 댄스, 컴퓨터, 어학, 요리 등 취미·교양강좌를 비롯 신학기와 관련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수강생들에 대한 수강선택의 폭을 넓게 하기위해 대부분의 강좌에 대해 첫수업을 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다./박승돈기자 sdpark@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