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결혼시즌 맞아 혼수시장 열기

본격적인 결혼시즌을 앞두고 혼수시장이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등 결혼관련업체들은 경기침체 등에 따른 소비위축 등을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혼수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판촉경쟁에 돌입했다.

올 한해동안 40만쌍이 결혼할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관련업계는 이같은 결혼수요를 감안해 3,4,5월 3개월동안 결혼특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각종 혼수관련행사를 연일 개최하는 등 부산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가전업계

가전업체들은 올해 혼수가전시장의 규모가 1조1천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올 봄 혼수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본격 나섰다.

전자전문 유통업체 하이마트(www.e-himart.co.kr)는 지난달 3일부터 다양한 경품과 제휴판톡을 내걸고 ‘하이마트 혼수세일’행사를 전국 230개 직영점에서 벌이고 있다.

완전평면 TV와 양문여닫이 냉장고, 인버터 세탁기 등의 혼수인기모델을 집중진열하고 전문상담요원을 배치해 전문적인 혼수상담을 진행해 주고 있다.

삼성을 비롯 가전 3사도 본격적으로 결혼이 시작되는 이달초부터 본격적인 혼수상품을 선보이고 대대적인 판촉에 나설 계획이다.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꾸미고 온라인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한솔 CS클럽(www.csclub.com)은 결혼, 허니문 이벤트와 새봄맞이 등 여러가지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솔은 혼수전문몰인 ‘웨딩 몰’을 통해 ‘2001년 봄 웨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예식장 선정, 드레스, 사진, 화장 , 폐백까지 결혼에 관한 모든 준비를 파격적인 가격에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했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이 전문숍 체계로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고 생활, 패션 웨딩 등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및 서비스가 크게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LG이숍(www.lgeshop.com), i39(www.i39.co.kr) 등도 다양한 혼수용품관련 행사를 벌이고 있다.

◇백화점, 할인점 등 유통업계

▲갤러리아 백화점 수원점

혼수철을 앞두고 예비신랑신부를 위한 다양한 혼수용품 할인판매행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동안 인기 혼수가전 기획전과 도자기 혼수기획전을 마련하는 한편 신혼부부들을 위한 최고급 주방용품을 30∼50%할인 판매한다.

▲뉴코아백화점

뉴코아백화점 전점에서 ‘알뜰 웨딩 박람회’를 주제로 혼수용품 종합 판매행사를 벌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명 혼수 가구브랜드에 대한 특별할인과 5만원이상 혼수용품을 구매고객에 한해 경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코아 평촌점은 ‘알뜰 혼수 대축제’를 통해 가정용품 및 침대 등 가구 기획전을 벌인다.

또 수원점과 동수원점은 가구 박람회와 혼수가전 초특가 기획전 등을 펼치고 있다.

▲LG구리·부천·안산백화점

봄맞이 웨딩관련 기획세트를 마련, 다양한 상품 기획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자체적으로 신세대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혼수용품 모델과 가격을 선정, 이에 맞춘 가전제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침구류, 가구 등 다양한 혼수용품을 신혼부부의 선호도에 맞춰 기획판매하고 있다.

▲삼성플라자 분당점

다이아몬드 기획상품전 등 봄맞이 혼수예물보석대전을 실시하며 침구 세트, 집안 소품 등 결혼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정상가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그랜드 일산점 및 영통점

일산점은 혼수가구를 최고 60% 싸게 팔고 할인점인 영통점은 혼수용품 박람회를 개최해 가전, 도자기, 침구 등 혼수용품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이밖에 침구 및 수예 일정액의 구매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벌인다.

▲홈플러스 북수원·영통점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각종 혼수용품 혼수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혼수 가전 패키지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며 각 점에 입점해 있는 미용실, 여행사, 화원 등과 공동으로 할인행사와 함께 토탈 웨딩 대행사와 공동으로 웨딩관련 상품 정보 및 상담을 실시한다.

◇경기농협 하나로 마트

경기지역 301개 하나로 마트에서 2001년 봄맞이 혼수용품 할인행사를 다음달 2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기간동안에는 전국 98개업체의 유명메이커 제품인 가전, 시계, 한복, 침구 및 주방용품 등을 10∼3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화성군 동탄면에 소재한 농협생활물자 사업본부에선 저렴한 가격으로 결혼에 관한 모든 품목을 구입할 수 있는 혼수 전시장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일요일에도 특별 영업을 실시한다.

/박승돈기자 sdpark@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