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최용수 축구대표팀 합류

황선홍(가시와 레이솔)과 최용수(제프 이치하라)가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 컨페더레이션스컵대회(5.30∼6.10)에 출전한다.

한국축구대표팀의 거스 히딩크감독은 11일 기자회견을 열고 황선홍, 최용수, 설기현(앤트워프), 안효연(교토 퍼플상가) 등 해외파 10명을 주축으로 한 23명의 엔트리를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지난 달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렸던 4개국대회에 출전하지 않았던 황선홍, 홍명보, 유상철(이상 가시와), 최용수, 이임생(부천 SK) 등 고참선수들이 포함됐다.

히딩크감독은 한 번도 직접 보지 못한 황선홍을 발탁한 데 대해 “코칭스태프의 보고를 전적으로 신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안정환(이탈리아 페루자), 이동국(독일 베르더 브레멘), 김병지(포항 스틸러스)는 제외됐다.

히딩크감독은 “3∼4일 간격으로 실전에 투입돼야 경기력이 유지된다”고 전제한 뒤“능력있는 선수들일지라도 정기적으로 경기하지 않는다면 능력이 떨어진다”는 말로 이유를 대신했다.

또 히딩크감독은 아시안클럽선수권대회 최종 4강전(5.24∼26)에 출전하는 수원 삼성 고종수의 합류시기와 관련, 대회 4일전에는 합류해야 하는 FIFA 규정을 강조하며 구단과 조율해 나갈 의사를 내비쳤다.

◇선수 명단

▲GK=이운재(상무) 김용대(연세대) 최은성(대전)

▲DF=김태영(전남) 이민성(상무) 강철 최성용(이상 라스크 린츠) 서덕규(울산) 송종국(부산) 홍명보(가시와) 이임생(부천)

▲MF=이영표(안양) 박지성(교토) 윤정환(세레소) 서동원 고종수(이상 수원) 하석주(포항) 유상철(가시와)

▲FW=안효연(교토) 설기현(앤트워프) 김도훈(전북) 황선홍(가시와) 최용수(제프 이치하라)

/연합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