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유통업체들의 공격적 마케팅과 선물용 수요 증가로 인해 상품권 시장이 다양화·세분화되면서 10대용 상품권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올해 상품권 시장 규모가 5조5천억원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10대를 위한 상품권은 전무하다시피했다. 그러나 최근 야후(www.yahoo.co.kr), 다음(www.daum.net) 등의 온-오프라인 겸용 상품권과 외식상품권, 의류상품권 등의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미팅상품권, 헤어상품권 등 10대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상품권이 등장하면서 10대가 새로운 상품권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백화점, 제화, 정유업계 등에서 발행하는 기존의 상품권이 대부분 20대 이상을 대상으로 한 5만원, 10만원권 위주의 중고가인 반면 10대를 위한 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등으로 저가인데다 사용처도 다양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패션 쇼핑몰인 밀리오레(www.migliore.co.kr)가 오는 1일부터 저가인 1만원권 상품권을 발행키로 해 10대용 상품권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밀리오레는 동대문점을 제외한 명동점, 수원점, 대구점, 광주점, 부산점 등 전국 5개점에서 동시에 판매에 들어가며 식당가와 귀금속매장을 제외한 모든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상품권 구매매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권면금액의 80% 이상을 구매했을 경우 현금으로 잔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밀리오레는 타 업체들과의 다양한 제휴를 검토 중이며, 각종 판촉행사 등을 통해 상품권 판매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밀리오레는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쿠폰북을 발행,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쿠폰북은 총 140여개의 매장이 참여해 5∼40%까지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으며 쿠폰 활용도가 높아지면 향후 쿠폰북 참여 매장수를 대폭 늘릴 계획이다.
쿠폰북엔 식당가의 패스트푸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음료권과 밀리오레 주차장, 밀리오레 주차빌딩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시간 무료주차권 4매도 포함돼 있다.
밀리오레 관계자는 “상품권은 생일, 발렌타인데이 등에 선물용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양성함은 물론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밀리오레는 쿠폰 활용도가 높아지면 향후 쿠폰북 참여 매장수를 늘려 한달 단위로 발행할 계획이다./이관식기자 kslee@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