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가격 '대만족' 알뜰구매 1번지

농협 성남하나로클럽이 민족의 큰명절인 설을 맞아 신토불이 내고향 제수용품의 원스톱쇼핑과 양질의 농·수·축산물, 다양한 선물세트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1천200대의 차량이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확보, 주차불편문제를 해결하고 도매매장 3천여평, 소매매장 3천800여평 등 6천800여평의 넓고 쾌적한 매장공간을 확보하고있는 성남하나로클럽은 올해 매출 2천520억원, 1일 9천여 고객확보를 목표로 하고있으며 13개 교양강좌를 개설운영하는 주간문화교실은 1일 1천20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전국 우수단위농협에서 출하된 신선하고 품질좋은 상품을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공급하고 있는 하나로클럽에서는 설날 제상을 차리는데 필요한 신토불이 제수용품을 갖추고 모형차례상을 전시해 새내기 주부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신토불이 농산물로 만들어진 건강보양식품인 효도선물세트와 과일·채소선물세트, 정육선물세트, 수산물선물세트, 특산물선물세트 등의 각종 선물세트를 예약 주문공급하고 고객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밤 12시까지 영업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차량을 무료점검해주고 간단한 부품수리는 원가로 교체해주는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남하나로클럽은 취급품목에 대해 원산지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를 검토후 공급하고 있다. 유통기한표시를 의무화하고 농수산물에 대한 리콜제도를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철저한 계량기관리와 하자상품에 대한 배상제도를 실시하는등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곡류

전국 200여 농협RPC의 양곡과 60여개소의 우수잡곡산지에서 출하되는 곡류의 품질관리와 GMO(유전자변형)식품의 철저한 유통관리로 우수한 상품만을 엄선, 유기농(무공해)쌀, 잡곡과 친환경적농법쌀, 각종 기능쌀을 산지와 직거래로 중간마진없이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축산물

<한우> 농협 부천공판장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하는 식육과 품질인증브랜드육(강원 횡성한우, 양평 개군한우), 전국 60여개소 산지 회원농협을 통해 직거래 유통.

<돼지> 농협자체의 목우촌 프로포크 생산브랜드 및 하나로포크 PB브랜드의 고품질돈육과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은 일반 육가공업체의 우수브랜드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계육> 농협 자체의 생산브랜드인 목우촌계육을 공급.

□채소류

소비자의 신뢰확보를 위해 품질관리실을 24시간 가동,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해 기준위반농산물은 폐기처리함으로써 안전한 농산물만을 공급하며 신선도유지를 위해 산지예냉처리(수확-예냉-저온창고보관-냉장차수송-저온창고입하-저온판매시설진열)하고 근교채소를 시차별로 입하, 공급하고 있다.

또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채소류전문코너를 상설운영하고 봉지상추 등 포장상품과 세척채소류 개발 등 생산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과실류

산지농협과 연계해 매일 생산지 상품을 출하받아 철저한 품질검사를 통해 공급.

□수산물

노량진시장과 가락시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듯 다양하고 풍성하며 선도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한 활어, 선어, 냉동어 등을 산지와 직거래로 저렴하게 공급해 타매장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이진행기자 jh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