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회계과 문정호씨 실무서 발간

광명시청 회계과 계약담당 문정호씨(50·행정6급)가 ‘실무핵심 예산회계·계약제도의 해설’이란 책자를 발간, 본청, 사업소, 동사무소 예산회계담당자, 공사감독관 등에게 배부해 실무담당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문씨는 지난 4개월동안 평일은 물론 주말을 이용해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편집을 통해 행정분야별 경쟁력을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총 5편과 부록으로 구성된 이 책자의 제1편에는 정부회계실무가, 제2편에는 지방자치단체 예산회계, 제3편 계약제도 관련 법령구성 및 체계, 제4편 정부계약실무, 제5편은 물품·조달·공유재산으로 이뤄져 있으며, 부록편은 재무회계규칙, 인지세법, 공채소화기준, 적격심사기준, 건설공사 감독자업무지침 등으로 구성됐다.

“공직자로서 실무서를 편집한데 대해 큰 보람을 느낀다”는 문 담당은 “책자를 통해 실무자들이공무원들의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 담당은 지난 97년 도심지에서의 전원주택형 주거공간개발 논문과 99년 일반직 공무원의 승진제도에 관한 연구논문(행정학석사학위논문)을 발표, 경기도 시·군행정연수대회에서 2위에 입상하기도 했다. /광명=권순경기자 skkwon@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