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DMZ 청정 농산물' 이젠 클릭하세요

DMZ(비무장지대) 청정 농산물 전문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파주팜(www.PAJUfarm.co.kr)’이 개설됐다.

5일 파주시에따르면 민통선지역을 포함, 파주 전역에서 생산되는 인삼을 비롯 지역 특산물 농가 7곳과 공동으로 파주시 특산물 인터넷 쇼핑몰인 파주팜을 개설, 운영하기 위해 설을 전후해 시범운영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일 이후 전자결제시스템이 구축되면 본격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쇼핑몰은 시와 농가가 공동 운영하는 사이트로 민통선지역에서 생산되는 꿀과 인삼을 비롯, 파주 쌀, 배, 홍삼, 버섯 등 이미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마쳤거나진행중인 6개 품목을 우선 판매한다.

이곳에는 3∼4년 전부터 구성된 7개 품목별 연구회 회원중 품질이 우수한 농가 7곳이 우선 참여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장단콩, 적성 산머루, 교하 부추, 문산 참외 등 지역 특산 명품과 야생화가 추가될 전망이다.

특히 참여 농가들마다 자체 홈페이지를 서브 사이트로 운영, 경영일지까지 공개하고 임진각에 오프라인 매장(임진각 장터)이 개설돼 소비자들이 언제든지 품질을 확인하는등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 보호와 편의를 위한 리콜제와 택배 등을 기본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문의(031)940-4903

/파주=고기석기자 koks@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