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좋은 농·축산물 정보 ‘한자리’

주부교실경기도지부 수원시청서 내달말까지 소비자정보 전시회

고기나 계란 등에도 등급이 있다? 질 좋은 음식 장만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소비자정보 전시회가 열렸다.

전국주부교실 경기도지부가 질 좋은 농·축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하기 위해 일곱번째 개최한 이번 전시회는 수원시청 본관로비에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수원 이외에도 오산, 용인, 안산, 평택, 남양주 등을 돌며 다음달말까지 이어질 이번 전시는 농·축산물을 비교·관찰할 수 있는 코너와 소비자 정보 판넬 30여점, 기타 친환경, 품질인증 제품 등이 선보인다.

전시 첫날 김용서 수원시장, 김진관 수원시의회 부의장, 박명자 전국주부교실 경기도지부 회장, 이순희 경기도여성회관장, 김용순 경기도간호사회장 등을 포함한 관련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식이 열렸다.

이번 전시는 수원 전시회 이후 오산시청에서 오는 31일과 다음달 1일 양일간 진행되고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다음달 2~3일 양일간, 평택시청에서 다음달 다음달 21~23일 3일간 계속된다.

박명자 전국주부교실 경기도지부 회장은 “건전한 소비문화풍토를 만들고자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피해를 당하기 전에는 큰 관심이 없기 때문에 미리 예방 정보와 함께 다가가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김효희기자 hhkim@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