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풀리고 보니, 짧은 치마에 형광 주황색 스타킹을 신은 상큼한 여인네들이 하나, 둘씩 봄꽃길을 활보한다. 원색 스타킹에 알록달록한 구두라니…. 올 봄 트랜드가 강렬해진 모양이다. 여기에 헐렁한 미니 원피스, 그리고 털모자? 도대체 요즘 유행 패션을 이해할 수 없다면 가수 자두가 추천하는 컨셉을 따라해보자.
화사한 원색 스타킹과 악세사리가 포인트란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기분 전환에 눈까지 즐겁다.
▲자두 봄 컨셉1-코튼배기 팬츠와 자켓 코디
올해도 어김없이 유행하는 배기룩. 배기 팬츠 단짝인 롱 자켓과 입으면 세련미가 느껴진다. 편안하면서 멋스러운 코튼배기 팬츠와 매니쉬(남성스러움)하면서 엔틱(복고풍스러운)한 자켓 코디는 다소 밋밋할 수 있다. 무채색 톤온톤(무채색) 코디에 컬러풀한 머플러를 걸치거나 깔끔한 보잉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리쉬한 느낌의 코디가 완성된다.
자켓 안에는 흰색 롱티를 받쳐 입고 옵션으로 보잉 선글라스에 오픈토(발 앞부분이 열린 신발)와 검정 크로스 백 등을 추천한다. 자켓은 아주 작은 패턴으로 밋밋함이 없도록 선택하고 플랫슈즈나 스니커즈보다 오픈토가 작은 키를 커버해 여성스러운 느낌과 슬림함을 동시에 잡아준다.
▲자두 봄 컨셉2-상큼한 캉캉미니스커트
귀엽고 발랄한 상큼 코디가 필요한 날이라면 하늘하늘 쉬폰 캉캉 미니스커트가 적격이다. 상의는 깔끔하게 밝은 컬러를 선택해 날아 갈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상큼한 퍼니컬러의 나염이 돋보이는 티셔츠에 스트라이프 패턴 티셔츠를 레이어드(옷 겹쳐 입기)했다. 여기에 오렌지색 원색 스타킹까지 소화한다면 당신은 진정한 멋쟁이!
▲자두 봄 컨셉3-헐렁한 미니 원피스
옷이 헐렁해 보일수록 날씬해 보인다. 헐렁한 미니 원피스는 무난한 하이웨스트 코튼 원피스지만, 틀어올린 머리 스타일과 컬러스타킹 등 포인트들을 잘 살리면 일본 스타일 분위기도 가능하다. 헐렁한 원피스처럼 살짝 커보이는 롱부츠는 썩 잘 어울리는 단짝 아이템. 여기에 순수한 소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도트 머플러와 미니 가방 등이 포인트다. 짧은 치마 아래 원색 스타킹은 이미 필수 아이템이다. <자료제공 두야두:www.duyadu.com>자료제공>
/김효희기자 hhkim@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