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청학초등학교(교장 이종득)는 16일부터 3일간 4, 5,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떠나자! 정보의 바다로’란 정보탐사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어린이들의 E-Learning 활용 능력을 키우고 사이버 공간에서의 건전한 정보문화를 정착시켜 지식정보화 사회에 참여하는 바람직한 태도를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교장 안장수) 1학년 교사들과 학생 89명은 지난 15일 인천 중구 운서동 자유무역지역 A2부지에 위치한 (주)범한 판토스를 방문해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날 범한 판토스 김인철 과장의 안내로 인천항을 견학하면서 그동안 교실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상업적·물류적 측면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물류 흐름을 직접 눈으로 익혔다.

▲산곡북초등학교(교장 엄상수)는 지난 15일 ‘산곡북 English Zone·영상미디어센터’를 개관했다.

잉글리쉬 존은 부평구청 영어전용구역 설치사업의 일환으로 4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만들어졌으며, 기존의 어학실 개념에서 탈피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극이 가능한 병원, 전화부스, 과일가게, 피크닉 코너 등을 이동식으로 꾸며 다양한 영어 환경에 아동들이 노출되도록 구성됐다.

▲안남중학교(교장 오혜성)는 지난 14일 소설가 박상률 작가를 초청해 ‘누구나 저마다 한권의 책을 쓴다’라는 주제로 문학 강연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이뤄졌으며 책을 읽고 작품의 내용을 작가에게 직접 물어보고 작품 속 성장이야기를 들으며, 청소년기의 꿈을 키우고 독서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열렸다.

박 작가는 ‘봄바람’이라는 소설이 중학교 3학년 국어교과서에 실려 학생들에게 친숙하며 ‘나는 아름답다’ ‘밥이 끓는 시간’ ‘너는 스무살 아니 만 열아홉살’ 등 청소년 성장소설을 써온 소설가로 유명하다.

▲동산중학교(교장 장석희)는 특색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침 독서활동’의 필독도서를 대상으로 16일 독서퀴즈대회를 열었다.

아침독서활동은 전교생이 책을 돌려 읽는 방식으로 필독도서를 학기에 12권, 1년에 24권의 책을 읽게 된다.

/박혜숙기자 phs@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