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바다로 휴가 오세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다와 하늘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13일 신공항하이웨이㈜에 따르면 1억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고 다음달 16일까지 금·토·일요일에 한해 공항방향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7천대를 대상으로 해외여행상품권(1명), 노트북(3명), 하얏트리젠시 인천 숙박권(20명) 등 모두 2만4천224명에게 푸짐한 경품들을 나눠준다.

신공항하이웨이㈜는 영종도·용유도·무의도·신도·시도·모도·장봉도 등 테마별 바다여행 코스 안내책자를 무료로 배포하고 고속도로 전광판에 바다여행지를 소개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신공항하이웨이㈜ 관계자는 “인천 앞바다는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교통 정체를 겪지 않고 다녀올 수 있고 왕산·을왕리·하나개 등 아름다운 해수욕장들이 자리하고 있어 주말 바다여행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바다현장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여름해양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8~31일 인천내항과 갑문, 해상교통관제센터 등지를 견학하는 해상교통 관제교실이 열리고 다음달 4일에는 강화도 갯벌을 체험하는 갯벌체험교실이 준비돼 있다.

다음달 7일은 해양스포츠체험교실이 진행되고 다음달 13~14일은 국내 최초 등대인 팔미도 등대를 방문하는 등대체험교실, 다음달 18일은 배를 타고 바다오염 예방과 청소활동을 견학할 수 있는 바다사랑교실이 마련돼 있다.

참가를 희망하면 오는 24일까지 인천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portincheo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미경기자 kmk@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