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할인’ 카드社 여행사이트 이용할 만

해외여행에 있어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항공권이다. 같은 여행지를 오가더라도 항공기마다 가격차가 크기 때문이다. 소비자 입장에선 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찾기 마련이다. 알뜰한 여행자라면 여행 기간과 장소 등을 꼼꼼히 살펴 실속있는 여행을 떠나는 지혜가 필요하다.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2회에 걸쳐 소개한다.

(1)신용카드 서비스 및 공동구매, 경유항공권을 이용하자

국내 각 신용카드는 자체적으로 여행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카드 여행사는 일반적으로 카드 이용자에게 자체적으로 할인률을 적용하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시 특히 저렴하다.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여행사 홈페이지를 방문, 해외여행에 따른 각종 혜택을 비교한 후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경유항공권을 이용하는 것도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는 방법이다. 보통 방콕을 갈 때 대만이나 홍콩 등을 경유하고 미주, 일본, 호주 등지는 방콕 경유가 저렴하다. 다만 경유항공권을 이용하면 중간에 도시가 하나 더 늘어나므로 공항세를 추가로 부담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항공권 공동구매도 권해볼 만 하다. 국내 포털사이트 카페를 통해 손쉽게 공동구매에 동참할 수 있다. 다만 간혹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카페 신뢰도 및 거래실적 등을 받드시 따져봐야 한다.

/배인성기자 isb@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