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교육복지종합센터-한경대 교육복지 서비스 확대 MOU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신영진)와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김성진)가 31일 양 기관 발전 및 교육복지 분야의 서비스 기능 확대를 모색하기 위해 상호 협력(MOU)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력단련실과 체력측정실을 이용하는 교육가족에게 체계적이고 올바른 사용을 통한 과학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에 따라 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한경대학교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보유시설 및 기구에 대한 상호활용과 현장실습의 장을 제공하고, 한경대학교는 운동생리정보학을 전공한 스포츠과학의 전문 인력을 배치해 지도하게 된다.

한경대 전문 인력은 운동기구 및 체력측정기구 사용법, 개인별 맞춤형 운동 상담, 건강분야 프로그램 운영, 해당시설 및 기구에 대한 기술자문을 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신영진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직원을 비롯한 교육가족의 보다 과학적이고 질 높은 건강관리가 가능해 졌다”며 “앞으로 감동 주고 신뢰 받는 복지서비스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26일 개관한 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현재 1천188명의 회원이 가입, 건강·취미·교양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원재기자 chwj74@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