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에 그려진 초대형 안드로보이! 스마트한 한가위 인사 눈길! SK텔레콤, GPS드로잉 화제
l SK텔레콤, 추석맞이 <94km의 GPS드로잉-안드로보이 추석인사>이벤트 화제
l 동호대교를 시작으로 종로일대까지 이동, 총 8시간에 안드로보이, 해피추석 그림완성
l SK텔레콤 자전거 동호회 ‘두바퀴’ 참여해 GPS드로잉 완성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이 추석을 맞아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종 놀이문화인 GPS드로잉으로 고객들에게 명절인사를 전하는 ‘안드로보이의 추석인사’를 진행해 화제다.
GPS드로잉은 스마트폰 이동경로를 인터넷 지도상에 표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시내 도로?골목길을 자전거 등으로 이동하며 인터넷 지도에 그림을 그리는 IT, 운동, 예술이 결합한 놀이문화다.
‘안드로보이의 추석인사’는 SK텔레콤 자전거 동호회 ‘두바퀴 세상’ 회원 8명이 참여해 총 94Km를 자전거와 자동차로 이동하며 ‘안드로보이’와 ‘해피추석’ 글씨를 인터넷 지도에 새겨 넣었다.
GPS드로잉으로 전하는 초대형 ‘안드로보이의 추석인사’는 GPS지도 공유 사이트인 에브리트레일닷컴(www.everyt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박혜란 브랜드전략실장은 “최근 새로운 모바일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스마트폰을 일상 속에서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GPS드로잉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데이터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 및 고객들의 스마트한 라이프를 선도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SK텔레콤 사내 자전거 동호회 ‘두바퀴 세상’의 배영문매니저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추석인사를 전한다는 게 신기했는데, 실제 시시각각 지도에 그려지는 이미지를 보니 흥미롭고 재미있었다”며 “GPS드롱으로 그린 ‘해피추석’인사처럼, 콸콸콸 행복이 넘치는 즐거운 한가위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