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생활체육회 7일 안산서 다문화가정 축제 태권도시범·어린이 댄스 등 다양한 행사
경기도생활체육회는 오는 7일 안산시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다문화가정 어울림 생활체육축제’를 개최한다.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안산시생활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생활체육축제는 다문화생활체육콘서트(광복절 체조, 외국인근로자 태권도시범, 어린이 방송댄스, 음악줄넘기, 필리핀 전통춤, 나이지리아 전통춤)와 다문화생활체육 명랑운동회가 펼쳐진다.
이날 행사장 주변에는 다문화가정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전통문화 체험행사가 함께 열린다.
특히 한국전통의상을 직접입어 보고 기념촬영을 가질 수 있는 한국전통의상 체험과 가족이 함께 떡을 만들어 보면서 즐길 수 있는 한국전통음식 체험, 제기를 만들고 체험하는 한국전통놀이 체험 등 한국을 알고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강용구 경기도생활체육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근로자들이 한국문화를 마음껏 체험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한국사회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선학기자 2hwangpo@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