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세계 서울랜드 겨울축제 '윈터 페스티발' 개막

동화 속 크리스마스 파티 재현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테마존 가득

차가운 바람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겨울, 하지만 환상적인 조명과 트리, 풍성한 선물상자를 떠올리게 하는 크리스마스가 있어 겨울은 언제나 즐겁다. 모든 이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올 겨울에도 어김없이 서울랜드에서 펼쳐진다.

서울랜드는 13일부터 내년 3월까지 꿈과 환상의 겨울축제 ‘윈터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정동문 지역과 빨간풍차 하트 테마존이 화려한 눈꽃과 동화 속 크리스마스 캐릭터들로 꾸며져 나들이객들을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동화 속으로 초대한다.

정문을 들어서면 ‘따뜻한 겨울’ 분위기로 새단장한 익살 만점의 토피어리 친구들과 쿠키맨, 펭귄, 알록달록 캔디 캐릭터 등 동화 속 캐릭터들이 함께 하는 동화나라가 펼쳐진다. 여러 개의 아치가 연결된 터널을 중심으로 양 옆에 자리 잡은 6개의 화려한 트리가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산타 공연단과 익살스런 캐릭터들이 입장객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해주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기에 그만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의 광장 체험 전시관에 ‘산타 빌리지’가 새롭게 문을 연다. 산타와 함께 산타의 일상을 직접 체험해 보는 따뜻한 체험 공간으로 산타마을, 산타 놀이터, 산타 포토존 등 다양한 존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체험을 선물한다.

동문지역에는 새롭게 단장한 눈꽃 세상이 펼쳐진다. 1~3m 높이의 눈 결정체 모양의 각종 조형물들이 환상적인 눈꽃마을을 구성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동문에서 빨간풍차로 이어지는 ‘메타세콰이어 거리’는 눈꽃을 테마로 한 조형물들로 화려하게 꾸며진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특별 공연도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산타가 몰고 가는 장난감 기차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산타 장난감 퍼레이드가 매일 관람객을 찾아가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즐기고 숨겨두었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산타클로스 노래방이 따뜻한 통나무 무대에서 펼쳐진다.

◇산타 빌리지에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파티를~

 

언제나 눈 내리는 마을 ‘산타 빌리지’가 크리스마스 나들이객들을 기다린다.

산타, 윈터를 주제로 계원예대 실내디자인과 졸업작품이 함께 해 더욱 환상적이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산타 빌리지 입구에는 페달을 굴려 눈을 만드는 자전거가 자리 잡아 언제나 눈이 내리는 공간을 연출한다. 입구를 지나 환상적인 은하수 조명 터널을 시작으로 산타클로스가 직접 관람객들을 반기는 산타마을, 대형 트리와 미니어처 산타 마을, 산타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 풍성한 체험이 함께 하는 산타 놀이터, 산타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산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산타 마을

환상적인 은하수 조명으로 꾸며진 빛의 터널을 지나면 산타마을이 눈 앞에 등장한다. 모형과 영상이 가미된 신기한 모습의 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 나들이객들을 맞이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신기한 조명 장식들이 산타 마을 곳곳을 축제 분위기로 띄운다.

●산타 놀이터

산타 마을을 지나 산타 놀이터에 들어서면 풍성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공중에 떠있는 대형 트리, 미니어처 산타 마을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작품들이 눈을 즐겁게 하고 산타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떠나는 산타클로스를 위해 바구니에 선물을 담는 게임 등 다양한 놀이체험들이 곳곳에서 진행된다.

●산타 포토존

산타와의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공간으로 포토 인화 서비스가 진행된다. 서울랜드 홈페이지(www.seoulland.co.kr)에 미리 사연을 접수하고 선물을 준비하면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아이들과 함께 사연을 나누고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환상특급!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흠~뻑~

●산타 장난감 퍼레이드

서울랜드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퍼레이드로 지난 봄부터 진행한 ‘인간동력 장난감 퍼레이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새롭게 구성된다.

산타가 운전하는 장난감 기차, 크리스마스 선물이 가득 담긴 퍼레이드카 등 모든 퍼레이드카와 플로트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장난감 군단의 모습과 인간동력으로 이동하는 교육적인 형태가 더해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환상을 심어주는 장난감 퍼레이드는 보고만 있어도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퍼레이드 참여 신청 고객들에게는 4륜, 2륜 자전거로 만든 작고 예쁜 퍼레이드 차량들을 직접 운전해보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산타 바이크 크루즈 여행

페달을 밟는 힘이 내부 장치를 통해 추진 동력으로 바뀌어 차량이 움직이는 인간동력 바이크를 산타와 함께 타고 공원을 돌아보는 ‘산타 바이크 - 크루즈 여행’ 체험 행사가 마련돼 있다. 산타 빌리지의 ‘멀티샵’에서 크루즈 여행을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탑승이 가능하다. 인간동력 체험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몸소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적인 참여 이벤트다.

●산타클로스 노래방(통나무 무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산타클로스 노래방도 눈길을 끈다. 숨겨두었던 자신의 끼와 노래 솜씨를 마음껏 발휘해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 경연대회다. 익살만점 MC의 진행으로 아빠 산타를 선발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안내전화 (02)509-6000

/이종현기자 major01@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