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 운영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오현숙)가 도내 여성의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해 ‘온라인 정보 3인방’을 운영한다. 최근 소통의 새로운 창구로 인식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우먼비전, 트위터’와 여성경제웹진 ‘여자날다’, 온라인 잡카페 (http://cafe.naver.com/jobnet)가 그것.
트위터를 통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보다 빠르게 여성들의 일과 미래 이야기를 전달 받고 알려 준다. 웹진 ‘여자날다’는 11월4일 창간된 이후 지난 2일 제2호를 발행했다. 이번 호에는 특히 경기도에서 인증한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의 문화소개와 경력단절여성들이 관심 있게 주목할 만한 인턴제, 무료로 진행되는 아카데미 정보 등을 담아 정부, 기업, 기관, 여성 모두가 하나 되고 상생하는 경제문화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잡카페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구직자를 위해 국문이력서, 영문이력서, 경력기술서 샘플 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도내 여성회관들의 직업교육과 경기도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성비전센터 1층에 오프라인 잡카페를 개설, 채용공고 검색 및 온라인 직업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매달 운영하는 취업특강은 주부 재취업 도전직업 시리즈로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오현숙 소장은 “도내 여성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위해 센터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채선혜기자 cshyj@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