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기능성·착용감 꼼꼼하게 따져라...유용한 배낭 선택 노하우

본격적인 여행의 계절에 필수용품인, 가방. 만약 배낭여행을 결심했다면 이동 중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필요한 것은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보 배낭족을 위한 가방 선택 노하우를 보자.

 

우선 용량, 즉 크기를 따져야 한다. 배낭의 크기는 작을 수록 좋은 것이 원칙인데, 대개 배낭의 소·중·대형으로 30리터 이하·40리터 이하· 40리터 이상으로 나뉜다. 한 달 이상의 장기간 여행이 아니라면 35리터를 기준으로 그 내외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기능성이다.

 

여행 시 예상치 못한 기후변화나 지형 등을 생각해 선택해야 하는 것. 보조 벨트처럼 가방이 몸에 밀착되게 만드는 벨트배낭은 이동 시 피로도를 줄이고 가방무게가 어깨로만 쏠리는 것을 방지해 준다. 또 배낭 옆의 그물망이나 지퍼 주머니와 같은 수납 기능은 필요한 물품을 쉽게 빼서 사용하기에 좋다. 땀이 많은 사람이라면 등 부분이 흡수소재로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혹 내용물의 무게 때문에 가방 밑 부분이 버티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견고한 소재로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은 스타일과 착용감이다.

 

아무리 뛰어난 기능을 가진 제품일지라도 메고 이동할 때 불편하다면 소용없다. 새로운 배낭을 구입할 경우 반드시 착용해 내 몸에 가장 편안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류설아기자 rsa119@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