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리(BSC) 성과지표 고도화 워크숍 개최 !

성과관리 및 정부합동평가 교육을 통한 직원 마인드 향상

하남시는 지난 17~18일 양평군 한화콘도에서 BSC 성과관리 성과지표(KPI) 고도화를 위한 성과관리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남시가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온 BSC(균형성과표)는 조직의 비전ㆍ전략으로 도출된 성과지표(KPI) 등을 균형적인 관점에서 관리하고 비전을 충실히 실행하기 위한 것이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성과관리연구회 27명이 참석 하남시의 비전인 ‘시민중심의 웰빙도시, 청정하남’을  실행을 위한 전략목표 “함께하는 열린행정” “생동하는 지역경제” “자연친화 청정도시” “수준높은 문화교육”의 정의를 재정립 하고 성과지표 및 실행과제를 고도화했다.

신희식 기획예산담당관은 “성과관리는 조직의 역량을 모아 행정의 효율을 극대화시킴으로써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성과관리 운영을 통해 시의 모든 업무 추진상황 등을 측정·관리하는 등 행정의 책임성과 투명성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금번 성과관리 워크숍을 통해 도출한 성과지표의 추진실적을 근거로 자체평가를 실하고 매년 성과지표 등의 개발하여 36만 자족도시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고도화된 발전 로드맵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