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소식

 

▲인천 만수고등학교(교장 서용석)는 지난 19일 학교 시청각실에서 인근 8개 중학교 학생 60명과 학부모를 초청, ‘제1회 알바트로스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학교 선택과 효율적 학습에 대한 고민을 덜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전유진 연우심리연구소 연구사의 특강으로 자신의 학습 유형을 파악했으며, 차정민 중앙대학교 입학사정관 팀장의 특강을 통해 입학사정관제 대비전략과 합격사례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특강에서는 손철수 인천시교육청 장학사를 초청, 대입제도의 변화 방향과 학습전략을 교육했으며 송선용 광성고 부장교사는 진학의 방향과 올바른 고교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서용석 교장은 “중학교 3학년이 정기고사를 치른 직후부터 고등학교 입학 전이 매우 중요한 시기로 학생들이 이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학을 결정하는 데 도움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윤흥순) 조리과학과 학생 60여 명은 지난 19일 연수 1동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효 체험 봉사의 날’을 운영했다.

조리과학과의 ‘다울’ 동양조리연구반은 소규모 레스토랑을 열어 탕수육, 고추잡채, 자장면 등을 만들어 대접했으며, ‘예소담’ 한식조리연구반은 김장김치를 만들어 어르신들께 대접했다.

생활과학고는 앞서 지난 5월과 10월 1학년 학생 200여 명이 인천 영락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의류와 음식물을 제공하는 등 학기 중에도 인근 경로당과 장애인 복지센터를 찾아 직접 만든 건강식 과자류와 반찬을 나누고 있다.

오의준군(18)은 “음식봉사 활동으로 웃어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마음을 더 크게 갖게 됐다”며 “평소 익힌 기능을 활용할 기회가 돼 뿌듯했다”고 말했다.

 

 

▲송현초등학교(교장 이승삼) 3학년 학생 167명은 지난 16~18일 MOU를 체결한 화도진도서관 과제지원센터를 찾아 ‘교과연계수업’을 했다.

사회과목 ‘교통과 통신’을 주제로 열린 교과연계수업은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과 통신수단을 살펴보고 교통·통신 발달의 필요성과 그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공익광고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교과서에서 이론적으로 배우던 것 대신 영화, 신문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활용해 교통과 통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와 도서관을 연계한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학생의 학습 및 독서를 돕고 자기주도 학습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준기자 yjunsay@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