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와 손잡고 수천여개의 고화질 3D 동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 온TV(Youtube on TV)’의 최신 서비스를 전 세계에 동시 시작했다.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유튜브가 제공하는 8천개 이상의 고화질 영화, 드라마, 동영상 등 차별화된 스마트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유튜브 온 TV는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올린 콘텐츠와 함께 수천여개의 3D 콘텐츠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유튜브 온 TV 서비스 개시를 통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3D VOD’ 서비스와 함께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3D 콘텐츠를 대거 확충했다.
유명 영화사, 방송사에서 제작한 각종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도 유튜브 온TV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는 이 서비스를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유튜브 온 TV는 스마트 TV의 대형 화면에 적합하게 디자인돼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유튜브와 협력을 강화해 뛰어난 화질과 안정적인 성능, 독보적인 3D 영상을 제공하는 삼성 스마트TV에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독자적 고화질 3D 콘텐츠 서비스에 더해 이번에 유튜브의 폭넓은3D 콘텐츠 서비스도 추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