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가볍게 먹더라도 맛있게 먹고 싶을 때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 흔히 굽거나찌는 방법으로 만드는 것이 전부다. 그러나 채소를 섞어서 만들 수도 있고, 은박지나양피지에 싸서 구울 수도 있다. 미국 건강 생활 잡지 ‘헬스’가 최근 소개한 요리법을알아보자.
◆ 섞기
여러 가지 채소를 섞어서 갈면 크림이나 녹말을 따로 넣지 않아도 눅진하게 먹을수 있다. 이는 소스뿐 아니라 스프를 만들 때도 쓸 수 있다. 특히 감자를 넣은 스프는식으면 진하게 먹을 수 있다.
◆ 빠르게 굽기
높은 열로 순식간에 음식의 표면에 윤기가 나도록 구우면 지방을 최소로 하고풍미를 지니게 할 수 있다. 스테이크로 하든 국물요리에 넣든 너무 팬에 두고 바싹익히지 마라. 소스를 더할 땐 최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팬에 있는 고기를 싹싹긁어서 담아라.
◆ 데치기
달걀을 끓는 물에 넣고 서서히 끓여서 익히듯이 약한 불에 데치듯이 끓이면 지방없는 요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음식도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달걀, 연어, 닭고기,배 등으로 요리를 만들 때는 데치는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 싸기
생선을 양피지에 싸서 요리하는 것은 프랑스식으로 보기에도 멋있다. 특히 고명으로감자를 얇게 썰고 향신료 열매를 같이 싸서 오븐에 구우면 생선과 함께 골고루 익혀먹을 수 있다. 양피지가 없다면 은박지를 사용해도 괜찮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