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기술원, 2012년 하계 대학생 인턴 모집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윤의준)은 경기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2개 모집분야에 55여명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경기소재 대학 재학 및 경기도에 거주(주소지)하는 대학교 2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처는 융합기술원과 융합기술원내 입주기업,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이며, 주로 연구소 및 연구실을 중심으로 동작기반 게임 연구, DNA염기분석용 나노 포어 연구, 모션 캡쳐를 이용한 인체 운동근거(motion basis) 연구 보조, 안드로이드 모바일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연구, LED 조명 연구개발 등 32개 모집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 매주 1회 점심시간을 활용한 ‘브라운백 세미나’를 통해 서울대 교수진의 강연 프로그램을 듣고, 선발된 인턴들과 친목도모를 위한 장을 마련해 진로선택 및 취업준비로 고민하는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보다 유익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선발된 인턴은 다음달부터 여름방학 기간인 2개월 동안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융합기술원 및 융대원, 해당 입주기업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 50만원의 지원비와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융기원 관계자는 “이번 인턴프로그램은 전공분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현장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돼 개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평소 관심있었던 분야를 선택해 연구에 직접 참여하고 대학원 체험을 미리 해 볼 수 있다”며 “이번 여름방학을 보다 유익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로 적극 노려볼만 하다”고 말했다.

접수는 11일까지로 융기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에서 하면 된다. 인턴 선발기간은 12~22일까지이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은 개별연락 된다. (문의:031-888-9015,9004)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