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사랑 어린이 기자단 수료식

K-water 수도권지역본부(본부장 최병만)는 지난 19일 여주 강천보 한강 문화관에서 ‘제2기 물사랑 어린이 기자단 수료식’을 가졌다.

제2기 K-water 물사랑 어린이 기자단’은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인 1나무 심기와 한강 문화관 및 성남정수장 견학, 간이정수기 만들기 등 인류의 필수자원인 ‘물’과 ‘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가졌다.

또 전문강사를 초청해 글쓰기 교실 등을 열어 전문 기자로서의 기본 소양 등을 배웠으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신문과 종이신문을 각각 2회 발행하는 성적도 거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온ㆍ오프라인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기현 어린이 기자가 최우수 기자상을 받았으며, 감우리·박소언 어린이 기자가 우수 기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기현 학생은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물’의 소중함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게 됐다”며 “그동안 기자로서의 취재기법과 기자작성 등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병만 본부장은 이날 수료식에서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물 사랑’을 실천하는 미래의 물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할 든든한 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hp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