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외국 나가서 영어공부 할 필요 없어요”
2012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맘때면 새해엔 무엇을 할까, 어떻게 살까, 어디를 가볼까, 금연과 다이어트를 해볼까 등등 슬슬 그런 계획을 세울 때다. 신년 계획 중에 꼭 빠지지 않는 단골손님이 있다. 바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공통의 관심사이자 숙제인 영어공부다.
직장인들이라면 새해에는 영어공부를 정말 재미있게 해봤으면 하고 마음속에 기대를 갖고 있을 것이고, 학부모들은 내년엔 꼭 아이들에게 영어회화로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자는 목표를 세운 분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내 ‘작심삼일’에 그치고 만다. 왜 그럴까?
국내 최초 특허 받은 ‘3개월 영어혁명’ 학습법 창안자인 박규일 OMS선교영어훈련원 대표를 만나 그가 조언한 새해 영어공부 방법을 알아보자.
# 2006년 12월 세계 최초로 영어학습법 특허출원…국내 최고 영어 단기 프로그램
신년 계획을 짜면서 새로운 목표와 다짐을 정리하는 이 때는 아이들에게 영어공부에 대한 활력을 넣을 수 있는 좋은 시기다.
특히 자녀가 중학생이 되는 학모들은 영어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가 다른 상위권 학생들에게 상대적으로 주눅 들지 않도록 신학기 전 겨울방학을 겨냥해 영어 학습량 늘리기에 안간힘을 쏟기도 한다. 하지만 박규일 대표는 당장의 공부량을 늘리기보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기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새해 우선 영어학원부터 등록하고 보는 직장인들에겐 영어원리부터 이해하라고 충고한다.
박규일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1만 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도해 오면서 영어교육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그가 개발한 기적의 영어학습법인 OMS(ONE STOP ENGLISH MIRACLE SYSTEM)는 ‘중학교 1학년 영어 실력으로 3개월만 공부하면 수능문제까지 풀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어성경과 영자신문을 읽을 수 있다’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6년 12월 세계 최초로 영어학습법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06-137708)이 됨으로써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영어 단기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2007년 펴낸 영어학습법 ‘ONE STOP ENGLISH’ 교재는 영어실패자라고 생각는 분, 이제 막 영어에 입문하신 분, 수능시험이나 토익·토플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 단기간에 영어 문법 체계를 정립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최고의 교재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 ‘OMS 5단계 학습법’으로 문법ㆍ번역ㆍ성경읽기ㆍ영작까지 섭렵
그렇다면 기적의 ‘OMS’ 영어학습법의 실체는 무엇이고, 기존의 영어학습법과 뭐가 다른 것일까?
‘OMS’학습법은 1단계 영어 설계도 이해→2단계 영어공식→3단계 단어암기법→4단계 영어문장 해석공식→5단계 영어작문공식 총 5단계 구조로 돼 있다.
박규일 대표는 “영어에도 설계도와 공식이 있다”며 “이와 함께 단어암기법, 해석원리, 영작 공식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영어 학습법에 따라 공부한다면 3개월 만에 누구나 영어를 정복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박 대표는 또 “집 건축 시 설계도가 있고, 설계도면대로 기둥을 세우고 벽돌을 쌓아 집을 완성하듯이 영어도 위에서 언급한 과정을 통해 쉽고 재밌는 영어공부 지름길을 접할 수 있다”고 했다.
3개월만 제대로 공부하면 영어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문법, 어휘, 번역, 영작까지 다 가능한 ‘OMS’학습법. 이 같은 영어학습법은 영어 말하기나 원서 읽기에 자신이 없는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고 책만 가지고 혼자 공부하려니 영어가 늘지 않았던 이들에게 획기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실제로 학생들 중에는 “해외 연수 한번 가본적도 없는데 태어나서 이렇게 영어 공부가 재미있고 쉽게 학습되기는 처음”이라는 평가도 있으며, 수원 기독교 목회자 중에는 박 원장의 수업을 직접 듣고 영어성경읽기에 도전하고 있는 사례도 있다. ‘OMS’학습법은 10년 넘게 전국에 수많은 사람들을 영어의 지름길로 안내해 왔다.
# 2013년 겨울방학 국내 최고의 ‘영어혁명 영어영성캠프’, 수원서 개최
3개월만에 영어문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해석하고, 이해하며 6천 단어 이상을 누구나 암기할 수 있는 학습법을 배울 수 있는 캠프가 수원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는 오는 1월 2일~5일 3박4일 동안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에 소재한 OMS선교영어훈련원(깊은샘 수원교회)에서 열린다. 중ㆍ고등학생 및 일반인, 영어에 관심있는 모든 평신도들이면 참여가능하다. 박규일 대표가 직접 150명을 대상으로 영어강의를 책임진다.
박규일 대표는 “이맘 때는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신년 공부 계획을 세우기 위해 가장 바쁜 시기”라며 “부모만의 욕심으로 과도한 목표를 세우는 것보다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기초 체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수강료는 39만원(교재 및 숙박ㆍ식사 포함). 문의 (031)278-6568
강현숙기자 mom1209@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