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엄기영)은 내년 1월7일~16일 5개 부문 총 33억원 규모의 2013년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4일 밝혔다. 단, 공연장상주단체육성사업은 2월1일~7일이다.
우선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예술단체가 마을에서 진행하는 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고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에는 고양, 부천, 성남, 수원 등 11개 기초문화재단이 예산 매칭, 해당 지역의 문화재단으로 지원신청하면 된다.
‘별별 예술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문학기획, 시각예술, 공연예술, 다원예술 등 모든 분야의 예술가(단체)를 대상으로 단체 최고 3천만원, 개인 최고 1천만원을 지원한다.
또 ‘전문예술 창작발표 지원사업’ 중 공연예술분야는 민담ㆍ설화ㆍ역사 등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극예술 신작 제작을 지원한다. 1단계로 희곡 창작과 낭독공연에 작품당 600만원, 2단계로 무대극 제작을 위한 쇼케이스에 최고 2천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시각예술분야는 만 39세 이하 작가를 대상으로 8명을 선정, 신작 제작비 1천만원과 경기도미술관 기획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예술 연구출판 지원사업’은 문학작품집 제작과 전자출판을 최고 500만원 지원하며 2단계로 작품 전시 및 북콘서트 개최를 지원한다. 연구분야는 경기지역 현대예술사, 예술비평, 예술이론 등에 대한 연구를 최고 1천만원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공연장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은 공연단체가 공공 공연장에 상주하며 공연과 교육활동 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최고 1억원 지원한다.
이와 관련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재단 3층 다산홀에서 관련 설명회를 진행, 선정 결과는 2013년 2월2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광역문화재단과 기초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 밀착 문예단체간의 협동사업을 권장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 지원 예술가와 단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며 작품을 도민이 감상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gcf.or.k) 또는 전화(031-231-7232~6)로 문의하면 된다.
류설아기자 rsa119@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